사회 사회일반

[가볼만한 리조트·테마파크] 민속놀이·콘서트·인형극… 풍성한 연휴 즐겨요

테마파크, 박터트리기·투호·제기차기… 전통놀이 체험으로 단합 다지고

마리오네트 인형극으로 웃음 선물

리조트, 동춘서커스·수중 민속놀이… 통기타 콘서트로 추억 만들어

가족 단합 이벤트·경품도 풍성

한화 아쿠아리움의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중 그네 놀이를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리조트 에버랜드 관람객들이 마스코트 라시언과 함께 윳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에버랜드

한화 아쿠아리움의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중 그네 놀이를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리조트 에버랜드 관람객들이 마스코트 라시언과 함께 윳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에버랜드

대명리조트는 추석연휴기간에 동춘서커스단을 초청,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제공=대명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방문객들이 제기차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원리조트

추석 연휴를 맞아 리조트들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윳놀이ㆍ투호ㆍ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우리 전통을 되새길 수 있게 했으며 가족노래자랑 등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도 준비했다. 올해는 특히 콘서트ㆍ서커스ㆍ인형극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한 것도 특징이다. 리조트가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셈이다.

◇에버랜드=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는 7~10일 '한가위 민속한마당' 행사를 연다. 카니발 광장에서는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져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12가지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절구ㆍ맷돌 등 잊혀져 가는 다양한 민속용품도 함께 전시돼 온 가족이 함께 전통을 생각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유명 서예문인 4명이 직접 사군자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는 가훈과 함께 얼마 남지 않는 수능 시험 대박을 기원하는 글귀를 무료로 써주는 행사도 열린다.


◇곤지암리조트=경기도 광주의 서브원 곤지암 리조트는 6~8일 '곤지암 한가위축제 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매일 진행되는 상설행사로는 대형 윷놀이, 외줄타기, 널뛰기 활쏘기 등 옛 전통놀이를 릴레이로 즐겨볼 수 있는 '곤지암 전통놀이 릴레이'가 슬로프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또한 빛의 광장에서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비석치기 등 추억의 민속놀이 미션을 성공하며 스탬프를 찍어오면 선물을 제공하는 '곤지암 전통놀이 투어'가 매일 진행된다. 특별행사로는 6일에는 아름다운 영화음악을 성악 4중창으로 들려주는 '뮤직인 시네마' 공연이, 7일에는 남성솔로 '일기예보'의 추석 특집 라이브 콘서트가 펼쳐진다.

◇대명리조트=강원도 홍천의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는 8일 오후 7시부터 소노펠리체를 출발해 메인센터, 그리고 그랜드볼룸까지 리조트단지 전역을 돌며 '풍물패 길놀이'가 진행된다. 이번 '풍물패 길놀이'는 사물놀이패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어서 오후 8시에는 비발디파크 그랜드볼룸에서 60년 전통 동춘서커스단의 환상적인 서커스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오션월드에서는 게릴라 콘서트도 진행한다. 6일 오후2시 오션월드내 람세스 무대에서는 고객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타임과 K팝 댄스공연의 열정적인 공연이 예정돼 있다. 비발디파크내 가든비어 무대에서는 ▦5~9일 ▦13일 ▦19일 ▦27일 오후 8시 통기타 라이브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가든비어 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서울랜드=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에서는 6~10일 '한가위 큰 잔치'행사가 열린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참여할 수 잇는 '한가위 대박을 터뜨려라'가 매일 2회 세계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공중에 매달린 박을 향해 모래주머니를 먼저 박을 떠트리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삼천리동산에서 열리는 '전통 민속놀이 3종 대회'에서는 민속놀이 최강자를 가린다. 고리던지기, 팽이치기, 제기차기에서 가장 높은 득점을 얻은 우승자에게 상품이 주어진다. '마리오네트 인형극'이 7~8일 이틀간 찾아온다. 30~40개 줄로 연결된 마리오네트 인형이 살아있는 것처럼 춤추고 노래하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화 아쿠라리움=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63씨월드, 아쿠아플라넷 여수ㆍ제주ㆍ일산은 6~9일 '아쿠아 풀 문 페스티벌(Aqua Full Moon Festival)'을 연다. 이 기간에는 아쿠아플라넷 일산ㆍ여수ㆍ제주의 메인수조에 지름 1m에 달하는 대형 보름달 조명이 설치되고 달빛 아래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중 민속놀이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다이버 줄타기(14:15)' 여수는 '토끼 다이버의 큰절 및 소원빌기 타임(12:30, 15:30)' 제주에서는 '해녀의 달빛 물질 퍼포먼스(10:30, 12:10, 14:10, 16:10)'가, 63씨월드에서는 다이버들이 물속에서 신명나는 풍물놀이와 탈춤을 선보이는 '수중 민속놀이마당(14:00)'이 펼쳐진다.

◇파인리조트=경기도 용인의 양지파인리조는 7일 체크인하는 고객에게 송편, 찰떡, 약과 등의 떡 설물세트를 제공한다. 또 7일 저녁에는 가족대항 윳놀이대항전이 펼쳐진다.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토너먼트로, 최강 가족을 가리게 된다. 숙박권, 부대시설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6~10일엔 아이들이 추석풍경을 그림으로 담아보는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된다.

◇오크밸리=강원도 원주의 한솔 오크밸리는 6~8일 저녁 6시부터 통기타 가수의 라이브 공연과 전문 DJ의 추억의 올드팝 공연이 시원한 야외비어가든에서 마련된다. 감미로운 선율속에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치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시간여행이 될 것같다. 6~8일까지 가족대항 전통놀이와 대형 고스톱, 대형 윷놀이 등 민속놀이 한마당을 비롯해 한지공예, 허브비누 만들기, 탈만들기등 전통공예 체험행사도 열린다.

◇하이원리조트=강원도 정선의 하이원리조트는 마운틴 잔디관장에 5개의 체험존을 마련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가위 추억 놀이터, 그때 그시절'이라는 테마로 운영한다. 5개 체험존은 연 만들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던지기, 전통매듭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아이들에겐 전통놀이 체험을 어른들에게 추억여행을 선사한다.

◇휘닉스파크=강원도 평창의 휘닉스파크에서는 명절을 리조트 내에서 보내는 가족들을 위해 추석 당일 합동차례 이벤트를 진행한다. 휘닉스파크 방문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후에는 음식도 나눠먹을 수 있다. 5~14일 열리는 '메밀꽃 필 무렵, 2014 평창 효석문화제'를 휘닉스파크 방문객들이 보다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셔틀을 운영한다.


최수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