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채널 MTV는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1주기를 맞아 25일 ‘마이클잭슨 스페셜’5편을 연속 방송한다. 잭슨의 삶을 유족의 인터뷰를 통해 재조명하는 ‘마이클 잭슨 스토리(MJ Story)’, 잭슨이 세상을 떠나던 날 긴박했던 현장을 보여주는 '마이클 잭슨의 마지막 순간(Famous Crime Scene)'을 방송한다. 이어 아버지로서, 한 인간으로서 잭슨의 진솔하고 인간적인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휴먼 네이처(Human Nature)'를 편성하고, 팬들이 사랑한 최고의 히트곡을 만나는 '톱 10 비디오(Top 10 Video Countdown)'를 통해 '유 아 낫 얼론(You are not alone)' '배드(Bad)' '블랙 오어 화이트(Black or White)' '비트 잇(Beat it)' '스릴러(Thriller)' 등을 순위에 따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잭슨의 영향을 받아 성장했다는 어셔, 저스틴 팀버레이크, 니요, 크리스 브라운 등 6명의 뮤지션들이 고인을 회상하는 다큐멘터리 '영향 받은 스타들(Michael Jackson’s Influence of Music)'을 방송한다.
MTV는 이중 '마이클 잭슨 스토리(MJ Story)'와 '마이클 잭슨의 마지막 순간(Famous Crime Scene)' 등 2편은 국내 최초로 방송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방송은 25일 오후 10시부터 연속 방영하고, 26일 오전 12시 27일 오후 10시에 재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