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신문사는 국제이벤트프로모션협회(IEPA)·서울방송(SBS) 프로덕션·일간스포츠와 공동으로 내년 4월14일부터 5일간 한국종합전시장(COEX)에서 「99 일본 문화산업 박람회」를 개최합니다.2002년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킨다는 측면에서 기획된 이번 박람회는 일본 문화산업 전반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일본 문화산업의 완전 개방에 대비, 일본문화가 국내에 미칠 충격을 다소 완화하고 일본문화에 대한 환상 및 편견을 제거하는 데도 일조할 것으로 믿습니다. 나아가 일본의 선진 마케팅 전략 도입, 우리나라 문화산업체의 일본 진출을 모색하는 기회도 될 것입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프리 이벤트로 출범할 이번 박람회는 2000년에는 일본에서, 2001년에는 한국에서 다시 열리며 2002년에는 한일 양국에서 공동 개최할 계획입니다.
한일 양국간의 문화산업박람회를 교차 개최, 양국의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우리 문화의 세계화를 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일본 문화산업박람회에는 일본 문화산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체들이 참가, 문화상품 전시를 비롯해 세미나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사회 각계의 문화산업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일본 문화산업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이번 박람회의 준비와 진행을 맡아 추진할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99 일본 문화산업 박람회」의 일정과 장소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시=1999년4월14~18일(5일간)
◇장소=한국종합전시장(COEX)
◇기획·연출=㈜스타라인 인터내셔날, THINC 마케이션 전략연구소
◇주최=서울경제신문사, SBS프로덕션, 일간스포츠, 사단법인 국제이벤트프로모션협회
◇주관=일본문화산업박람회 조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