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6월까지 매주 토요일 '경영혁신과…' 방영EBS가 유망 중소벤처기업 CEO 10명을 초청, 성공 경영 노하우와 혁신 전략을 듣는 프로그램을 방송 중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20분에 방영중인 '경영혁신과 열린 경영'으로 지난 6일 첫 방송을 시작, 오는 6월8일까지 계속된다.
중소 벤처 기업의 생존을 위한 경영 전략과 이를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혁신 방안이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 성공 기업의 노하우를 통해 21세기 지식 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경영 패러다임을 소개하며, 일반 국민에게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함이 프로그램의 기획의도다.
6일과 13일에는 '성공을 위한 바람직한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이정조 리스크컨설팅 코리아 사장의 강의와 '성패는 CEO에 달려있다'는 내용의 이금룡 옥션 사장의 강의가 전파를 탔다.
이어 오는 20일과 27일에는 각각 '고객 없는 기업은 성공하지 못한다', '투명 경영이 성공을 보장한다'는 제목으로 김지일 텔슨정보통신 사장과 김도현 모디아 사장의 강의가 이어진다.
5월 이후에는 서정주 지인텍 사장, 임채환 블루코드테크놀로지 사장, 윤윤수 휠라 코리아 사장 등이 출연, 수출 전략, 아웃소싱 방안, 외국 기업사례를 통한 기업경영 등을 주제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주게 된다. 나머지 CEO 세 명의 명단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김희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