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 비발디파크는 지난 10월 말 중국 창바이산(長白山ㆍ백두산의 중국 측 명칭)국제리조트와 업무교류 및 공동 회원유치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창바이산리조트과 비발디파크 직원들이 상호방문 교류하며 양측 리조트 회원들이 상대편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할인혜택도 주기로 했다. 처음에는 스키장으로 시작해 향후 골프장 등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창바이산리조트는 지난해 12월 오픈했으며 백두산 서쪽에 43개의 슬로프를 갖춘 스키장과 호텔ㆍ온천ㆍ골프장 등을 갖추고 있다. 중국 측은 창바이산공항에서 한국행 전세기를 추진 중이며 공항과 리조트는 10㎞ 떨어져 있다.
관광公 '한국의료 관광 총람' 발간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에 이어 '2013 한국의료관광 총람'을 발간했다. 한국의료관광 총람에는 글로벌 의료관광의 발전배경과 경쟁국 현황, 지방자치단체별 의료관광 활성화 사업, 주요 해외 마케팅 사업 실적 등의 내용이 집대성돼 있다. 올해 총람은 그 구성과 내용에 따라 입문편과 전략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하나투어 '최고의 일본온천 톱12' 선정
하나투어는 자사의 일본여행 전문가 107인이 선정한 '내 생애 최고의 일본 온천 톱12' 기획전을 선보였다. 일본의 3,000여개의 온천지역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온천수질, 개성, 자연휴양, 호텔ㆍ료칸 네 가지 심사 결과 1위에는 일본 온천의 메카인 규슈 구로카와 온천이, 2ㆍ3위에는 도쿄 근교의 유서 깊은 휴양지 하코네 온천과 일본 3대 명탕으로 알려진 고베 아리마 온천이 각각 선정됐다. 순위 및 관련 여행상품은 홈페이지(www.hanatour.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버랜드서 2NE1 홀로그램 콘서트
에버랜드가 싸이에 이어 걸그룹 2NE1의 3차원(3D) 홀로그램 콘서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에버랜드 'K팝 홀로그램관'에서는 2NE1의 대표 히트곡인 '내가 제일 잘 나가'와 '파이어' 등의 공연이 생생한 홀로그램으로 제작돼 기존 싸이 공연과 교대로 펼쳐지고 있다. K팝 홀로그램관은 에버랜드와 YG엔터테인먼트가 함께 만든 국내 최초의 홀로그램 전용관으로 지난 7월 오픈 이후 지금까지 13만명이 이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