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아가방앤컴퍼니, 임산부 날 맞이 캠페인 전개

아가방앤컴퍼니는 오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높이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로문화를 확대시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아가방앤컴퍼니는 9일에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공공장소 임산부 배려 캠페인-제 아내는 OO주차 임산부입니다’를 역삼역 스타타워 일대에서 진행한다. 역삼역으로 출근하는 예비 아빠, 직장인을 대상으로 ‘내 아내는 임신 OO주차 임산부입니다’가 새겨진 뱃지와 함께 보건복지부 ‘마더하세요’ 책자를 나눠주며 임산부를 배려하는 인식이 확산되는 운동을 펼친다. 더불어 임산부에게는 임신기간 중에 필요한 임산부 튼살 방지 크림 ‘퓨토 마더스’ 정품과 아가방앤컴퍼니 20% 특별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아가방앤컴퍼니는 사내 정책적으로 사내 임산부 여직원 또는 임신한 배우자를 둔 남자 직원에게도 미역, 철분제 등 임산부에게 좋은 식품과 더불어 자사 임부 용품을 증정하는 등 기업 내외로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의 달인 10월과 10개월간의 임신기간을 의미하는 10월10일로서 임신과 출산을 소중히 여기고 배려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5년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해 기념일로 제정됐다.


심희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