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11블록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지하2층, 지상17~36층 9개 동, 전용면적 84~129㎡ 총 886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는 △84㎡ 644가구(A·B·C·D) △99㎡ 232가구 △129㎡ 10가구(A·B) 등 중소형이 전체의 72% 이상을 차지하며 총 7개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제로에너지 빌딩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단지로 현대건설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국내 최초 공동주택 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 예정의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현대건설은 이 아파트에 최첨단 에너지 생산 방식인 태양광전지 및 연료전지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인 ESS 등을 설치하고 단열 성능이 우수한 창호와 단열재 및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등을 사용할 계획이다. 또 △가구별로 에너지 절약과 실내환경 관리가 가능한 에너지·환경관리 시스템 △손실되는 열을 회수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외기냉방겸용 폐열회수환기 시스템 △저장된 에너지를 전기 및 가스망으로 연결하는 마이크로 에너지 그리드 △건물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는 단지 에너지관리 시스템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초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 시범단지로 선정된 만큼 입주고객의 전기 및 난방에너지 사용 비용을 인천 지역 평균보다 절반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조성될 예정인 워터프런트 호수를 비롯해 서해 바다 등을 눈앞에서 누리는 명품 파노라마 조망권도 확보했다. 교통 여건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8-23)에 마련된다. (032)858-7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