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순천향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고용확대 등 협력키로

서교일(사진 왼쪽) 순천향대 총장과 이병우(〃오른쪽)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순천향대<BR><BR>서교일(사진 왼쪽) 순천향대 총장과 이병우(〃오른쪽)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순천향대



순천향대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2일 순천향대 대학본관 중회의실에서 지역 고용확대와 창업 활성화 및 특화산업분야 육성사업에 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양 기관간 특화산업 육성사업 협력 ▦대학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등의 양 기관 창업지원사업 교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교육, 포럼,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사업 협력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고용 역량 프로그램 개발 협력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교육과정 공동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관련기사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대학도 현재 지식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공유하는 ‘나눔교육’의 가치를 통해 창업생태계와 산학협력 구축 등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창조경제를 이루기 위해 대학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서로 도움이 되는 파트너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순천향대와의 협정체결로 대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과 지역민, 기업이 서로 상생하고 지역경제가 지속발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박희윤기자 hypark@sed.co.kr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