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기업

페이스북 '좋아요'에 6가지 반응 추가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 페이스북이 현재의 ‘좋아요’ 기능에 6가지 ‘반응’을 추가하기로 했다.


페이스북 최고제품책임자(CPO) 크리스 콕스는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반응’ 기능이 앞으로 몇 주 안에 도입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지금까지 페이스북 게시물에 공감을 표현하는 버튼은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손 모양의 아이콘을 쓰는 ‘좋아요’가 유일했으나, 슬픈 소식 등에는 사용하기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사용자들로부터 끊이지 않았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10월 이런 개편을 스페인과 아일랜드에서 시험하기 시작했으나, 미국 등 다른 나라에 이를 도입할 계획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응’의 종류는 ‘사랑해요’, ‘하하’, ‘와우’, ‘예이’, ‘슬퍼요’, ‘화나요’이며, 이는 모두 에모지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좋아요’ 외의 반응을 게시물에 남기려면 ‘좋아요’ 아이콘을 오래 누르거나 그 위에 커서를 댄 후 뜨는 메뉴에서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블룸버그 비즈니스는 “페이스북의 ‘반응’ 기능은 라인이나 위챗 등 메시징 앱들의 에모지나 스티커 등 세분화된 감정을 표현하는 아시아권의 디지털 문화를 적용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능현 기자

김능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