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볼보건설기계, 환경보호 연구 지원 프로그램 접수…2년간 총 5억7,000만원 지원

세계적인 건설기계 업체인 볼보건설기계그룹이 환경보호 연구를 위한 자금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이달 말까지 신청을 받는다.

볼보건설기계는 14일 자사가 주관하는 ‘CCC(Construction Climate Challenge) 프로그램’의 신청을 이달 31일까지 이메일로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되는 연구 프로젝트들에는 향후 2년에 걸쳐 총 5억7,000여만원이 지원된다. 대학, 연구기관 및 기타 유관단체 등 환경보호와 관련한 어떤 단체·개인이든 신청할 수 있다.


CCC 프로그램은 학계와 정치인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볼보건설기계가 주관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자원 및 에너지 효율성△가치사슬 기반의 협업△순환 사업 모델△혁신 및 신규 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CCC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 변화라는 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연구를 주도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참가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연구 배경과 목적, 문제 분석, 예산과 일정을 포함한 세부 계획과 연구가 일으킬 사회적 영향을 작성한 신청서와 연구원들의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10페이지 이내로 제한되며 이달 31일까지 이메일(info@constructionclimatechallenge.com)로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nstructionclimatechalleng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