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라이프스타일&] K2, 걷기에 최적화… '플라이워크 토탈라인'으로 인기몰이

[K2] 플라이워크 워킹화 옵티멀브리드3 코디컷3
배우 현빈이 '플라이워크 워킹화'와 '플라이워크 배기핏 팬츠' 등을 착용하고 달리고 있다.
[K2]플라이워크_옵티멀브리드3_7가지색상
플라이워크 옵티멀브리드3 워킹화 라인
[K2]맥킨리재킷,어반라이프 간절기 재킷
맥킨리재킷

K2는 워킹에 최적화된 '플라이워크' 워킹화와 이에 어울리는 의류 제품으로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워킹화 플라이워크는 지난해까지 70만족 이상 판매되는 쾌거를 이뤄낸 히트 상품이다. 걷기 편한 신발 한 켤레만 있으면 하루 중 언제든 자신만의 속도로 걷기에 충분한데다 패션성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해 인기를 끌고 있다.

K2는 지난 2013년 플라이워크 라인을 론칭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워킹화를 선보였다. 등산화, 러닝화는 흔했어도 워킹화란 개념은 생소한 시기에 워킹으로 특화된 브랜드를 내놓고 '도시와 아웃도어를 가볍게 넘다들다'는 슬로건 하에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일상에서도 레저활동을 즐기는 트렌드는 '애슬레저룩'이라는 용어로 발전하며 플라이워크 라인의 인기를 날로 높이고 있다.

플라이워크 워킹화 중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옵티멀브리드는 독보적인 베스트셀러다. 옵티멀브리드는 일명 '숨쉬는 워킹화'로 인기를 끌며 지난 한 해 동안 단일품목으로 14만켤레가 판매됐다. 방수, 투습, 통기 기능과 가볍고 폭신한 착용감이 인기의 비결이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옵티멀브리드3'은 '올데이 플라이워크(All Day Flywalk)'라는 콘셉트 하에 애슬레저 룩은 물론 여행, 일상, 비지니스 등 폭넓은 장소와 상황에서 연출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 색상은 총 7가지로 블랙, 화이트, 네이비, 베이지와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라임, 오렌지, 블루로 구성됐다. 가격은 26만 9,000원이다.

'플라이워크 데님라이크 재킷'은 면과 폴리에스터 혼방으로 청 재질의 감성은 살리되 뻣뻣한 느낌은 없애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플라이워크 테크맨투맨 티셔츠'와 밑위가 길어 활동성이 뛰어난 선염 소재의 '플라이워크 배기핏 팬츠' 등과 입으면 감각적이면서도 편안한 애슬레저룩이 완성된다.

'플라이워크 테크쉴드 후드 재킷'은 외관 표면이 독특한 엠보싱 본딩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착용감과 보온성을 자랑한다.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며 일교차가 심한 봄철에도 체온을 유지시켜 데일리룩으로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애슬레저룩은 일상과 스포츠의 경계를 허무는 스타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라며 "합리적 쇼핑 경향을 보이는 이들이 늘고 있어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애슬레저 트렌드는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희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