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증권가 소식]거래소-DDRS 업무협약

한국거래소는 7일 서울사옥에서 세계 최대 거래정보저장소(TR) 사업자인 DDRS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TR는 장외파생상품 거래와 관련된 위험 및 거래정보 등을 보관·분석해 금융당국에 보고하는 역할을 하는 금융시장 관련 인프라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TR의 성공적인 국내 도입을 위해 △국내외 시장참가자를 위한 적합한 보고방식 마련 △보고항목의 표준화를 통한 글로벌 협력 증진 △TR 도입과 관련한 교육 및 자문활동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한국거래소 측은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활발한 TR 사업을 전개하는 DTCC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국제적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 TR 도입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내년 하반기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관련 제도안 및 시스템 개발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기원(왼쪽)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과 피터 터어니 DDRS 최고경영자(CEO)가 7일 한국거래소에서 거래정보저장소(TR)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강기원(왼쪽)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과 피터 터어니 DDRS 최고경영자(CEO)가 7일 한국거래소에서 거래정보저장소(TR)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