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해피투게더3’ ‘태양의 후예’ 조태관, 알고보니 슈스케 출신에 父 가수 조하문·외삼촌 최수종

‘해피투게더3’ ‘태양의 후예’ 조태관, 알고보니 슈스케 출신에 父 가수 조하문·외삼촌 최수종

‘해피투게더3’  ‘태양의 후예’ 조태관, 알고보니 슈스케 출신,외삼촌이...??‘해피투게더3’ ‘태양의 후예’ 조태관, 알고보니 슈스케 출신,외삼촌이...??





‘태양의 후예’에 출연중인 조태관이 ‘해피투게더3’ 에 출연해 입담을 뽐내 화제인 가운데, 그의 과거 방송출연 모습과 가족에 대한 사실이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조태관은 2014년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에 ‘재스퍼 조’라는 이름으로 참가한 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 조태관은 자신을 캐나다와 영국에서 유학생활을 한 아트디렉터이며, 아버지가 한국 연예인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심사위원들은 ‘재스퍼 조’의 조씨 성을 고려해 “조덕배? 조용필? 조관우?” 등 온갖 추측을 했지만, 이날 방송에서는 끝내 공개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방송 후 재스퍼 조의 본명은 조태관으로 가수 겸 목사 조하문의 아들임이 밝혀졌다. 또한 조태관의 어머니는 배우 최수종의 친누나다.

관련기사



조태관의 아버지 조하문은 연세대학교 재학 시절 밴드 ‘마그마’ 멤버들과 함께 1980년 MBC ‘대학가요제’에 참가한 바 있다.

이후 솔로로 전향한 조하문은 1987년 정규 1집 앨범 수록곡 ‘이 밤을 다시 한 번’으로 전성기를 누렸다. 이 곡으로 조하문은 1988년 4월 첫째 주 KBS 가요톱10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조태관은 팰머스 대학교 대학원 석사라는 화려한 스펙과 이국적 외모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태양의 후예’에서 다니엘 스펜서 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KBS 2TV ′해피투게더3′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사진=‘슈퍼스타K6’ 방송화면 캡처 ]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