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세돌, '홍진기 창조인상' 상금 전액 기부

이세돌 9단이 ‘홍진기 창조인상’ 사회발전부분 수상 상금 5,000만원을 모두 기부한다./ 연합뉴스이세돌 9단이 ‘홍진기 창조인상’ 사회발전부분 수상 상금 5,000만원을 모두 기부한다./ 연합뉴스


이세돌 9단이 ‘홍진기 창조인상’ 사회발전부문 수상의 상금 5,000만원을 전액 기부한다.

이세돌 9단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서소문로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7회 ‘홍진기 창조인상’ 시상식에서 사회발전부문 수상자로 결정돼 5,000만원의 상금과 메달, 상패를 받았다.


시상식 전 인터뷰에서 그는 “상금 전액을 기부할 생각이며 기부처를 고민하고 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으며 수상 소감으로 “그동안 알파고와의 대국에 관심을 갖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뜻 깊은 상을 받아 정말 기쁘고 앞으로 결과 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창의적인 바둑을 두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9단은 지난 3월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에서 인공지능 알파고와 세기의 대국을 펼치며 세계에 인간의 집념과 창조적 발상을 보여준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았다.

한편 이 9단이 수상한 ‘홍진기 창조인상’은 대한민국 건국과 산업발전기에 정부ㆍ기업ㆍ언론 분야에서 창조적인 삶을 실천하는 데 힘을 쏟았던 유민(維民) 홍진기(1917∼86) 전 중앙일보 회장의 유지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상이다.

/주현정 인턴기자 hyunjeong1014@sedaily.com

주현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