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재테크

[서울경제TV]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 판매

복잡한 서류없이 간편심사로 가입가능

KB국민은행은 16일부터, 단순한 보험가입절차로 유병자, 고령자도 쉽게 가입이 가능한 「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출시한「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은 과거에 암치료를 받았거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자일지라도 3개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별도 심사 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3개 고지항목은 ▲3개월 내 의사의 입원·수술 및 추가검사 소견 여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5년 이내 암진단 또는 암치료 여부다.


보장금액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병 진단시 최고 3,000만원까지 지급하며, 상해 및 질병으로 인한 입원이나 수술시에는 입원일당과 수술비가 지급된다.

관련기사



보험기간은 5년 또는 10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100세까지 자동갱신 된다. 가입 가능 연령은 50세부터 75세까지이며, 가입자의 보험료 납입능력을 고려하여 환급률(0%, 50%,90%) 선택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판매를 통해 나이나 만성질환 등으로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시니어고객의 보험가입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은행창구를 통해 시니어고객을 위한 맞춤형 보장성보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16일부터 판매하는 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 / 사진제공=KB국민은행KB국민은행이 16일부터 판매하는 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 / 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보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