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피부재생, 좋은 성분의 화장품 선택이 중요





뷰티전문 프로그램 ‘겟잇뷰티, 화장품을 해석하다, 화장대를 부탁해’와 같이 화장품 전문 방송이 대세를 이루게 된 것은 사람들의 맑고 깨끗한 피부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최근 깨끗한 피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뷰티업계는 BB크림이나 CC크림에 이어 ‘NC크림’이라는 새로운 화장품 라인 등장에 주목하고 있다.


색조화장품의 화학 성분은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위해 필요악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초화장품을 바른 후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성분의 보호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 혹은 과도한 화학 성분의 색조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여드름이 나거나 빨갛게 홍조가 일어나게 될 수 있다. 특히 환절기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 피부 보호를 위해 보습이 가능한 피부 재생 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프런트 TCL101 NC크림’은 143가지 국제 특허 성분을 통해 색조 화장품의 화학 성분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메이크업한 후에도 피부 보호와 피부재생에 효과를 보인다.

관련기사



메디프런트 관계자는 “색조 수분 에센스로 개발돼 TCL 101 성분이 세포와 세포 사이를 연결시켜 진피층 콜라겐 생성, 멜라닌 감소, 피지 분비 조절 등을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상태의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먼지와 황사를 파괴하는 Silab S.A사의 최신 특허성분 APOLLUSKIN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고 안면 홍조를 감소시킨다”고 전했다. 또, 전 성분 EWG안전 녹색등급 인증과 101시간 수분 지속력 임상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오페는 디자인과 기능을 새롭게 해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하는 ‘에어쿠션 SPF50+/PA+++’을 출시했다.

에어쿠션은 밀착력을 높여 뛰어난 지속력을 선사하며 피부 수분 전해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된 바이오 워터를 함유했다. 피부가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새로이 들어간 에어커버 파우더 TM는 커버력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덧발라도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한다.

화장품 전문가들은 “피부를 위해 성분이 검증된 화장품들이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 피부에 맞는 성분을 비교해 보고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쌓아야 할 것”이라 조언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