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민검, 미술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교육원 선택 가이드' 제공





자격증 교육 전문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이하 한민검)이 홈페이지를 통해 민간자격증 ‘교육원 선택 가이드’를 제공 중이다.


한민검이 제공하는 가이드는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등의 민간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기에 앞서 교육기관 선택 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선별 기준이다.

가이드에는 자격증의 정식 등록 여부와 자격증 종류별 강의 제작 연도 등이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선별 기준으로 명시돼 있다.

한민검은 방과후지도사 및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 등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기업으로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성형외과 코디네이터를 비롯해 심리상담사, 베이비시터 자격증처럼 2·3급 취득 과정 없이 1급 취득이 가능한 민간 자격증 종류들의 교육과정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한민검은 이와 함께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온라인 학습지원센터와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이다. 학습지원센터에서는 캘리그라피, 아동요리지도사 등 자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회원들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베이비시터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상담실장 취업 정보를 제공 중이다.

한민검 관계자는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경험이 전무해 어떠한 교육기관을 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선택 시 체크포인트를 대략적으로 안내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대중들에게 지속적으로 민간자격증 교육 관련 정보를 전달해, 큐넷자격증 취득자,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의 민간자격증 교육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민검은 인성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해당 기업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PC와 함께 스마트폰으로도 무료 수강할 수 있도록 최근 ‘모바일 이러닝 서비스’를 도입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