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공모전을 '직무능력' 어필 기회로] 하반기 공모전 어떤게 있나

농식품부,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건보공단, 광고포스터 공모전 등 다양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취업 시즌을 코앞에 두고 각종 공모전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포스터 및 카드뉴스 제작, 아이디어 제안 등 분야도 다양하다.


오티비크레이티브즈는 ‘2016 서울시민 교통안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교통사고 걱정이 없는 안전한 서울을 만들자’는 주제로 공모분야는 제안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뉜다. 제안부문은 기존 교통안전 시설의 개선, 새로운 안전시설 제안 등이며 아이디어 부문은 행동유도 디자인, 교통안전 홍보물(포스터, 카드뉴스)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9월 18일까지 이메일(safe_seoul@naver.com)로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농림축산식품부는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모바일 앱 및 웹 서비스) 및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기획(아이디어 제안)이다. 개인 및 팀 지원이 가능하며 수상자는 상금과 함께 입사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 1인 창업자를 위한 창업 공간을 지원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맞춤컨설팅도 지원해준다. 9월 30일까지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 포털 홈페이지(data.mafra.g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및 공익광고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SNS 슬라이드 이미지(카드뉴스), 공익 광고 포스터. 개인 또는 최대 3인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내용은 건강보험·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소중함과 필요성, 금연·절주·건강검진·운동 등을 통한 질병예방 등이다. 9월 30일까지 국민건강보험 공모전 홈페이지(nhiscontest.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도움말=인크루트

임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