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히든챔피언] 솔고바이오메디칼, 활성산소 제거 '수소수 생성기' 해외시장서 각광

김서곤 솔고바이오메디칼 회장김서곤 솔고바이오메디칼 회장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수소수 생성기 제품들./ 사진제공=솔고바이오메디칼솔고바이오메디칼의 수소수 생성기 제품들./ 사진제공=솔고바이오메디칼



솔고바이오(043100)메디칼은 1974년 설립된 국산 수술기구 생산 1호 업체로 글로벌 의료건강 전문기업이다.

광복 이후 외국산 제품들이 한국 의료기기 시장을 100% 장악하던 시절에 솔고바이오메디칼은 국내 최초로 외과용 수술기구를 제작해 의료기기 국산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2000년대에 들어서 정형외과·신경외과용 임플란트(척추·관절용 인공뼈 대체재)분야에서도 자체 국산 브랜드를 처음으로 개발해 현재 전 세계 2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또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헬스케어 산업에 주목해 지난 1993년 국내 최초로 가정용 의료기기 온열 매트를 개발했으며 이후 소프트 온돌침대 등도 출시해 잠자리 연구에 매진해 왔다.


최근에는 질병과 노화의 근본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수소수를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도록 하는 가정용 수소수 생성기 ‘수소샘’ 을 론칭했다.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좋은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솔고바이오메디칼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수소수 개발에 선제적으로 나선 것이다.

관련기사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수소수 생성기 제품들은 일본을 비롯해 미국, 아시아, 유럽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일본수소수진흥협회로부터 정회원 등록 자격을 획득했고 대표 제품인 ‘수소샘 디스펜서’는 지난해 일본 후생성 품질 규격테스트를 통과했다. 올 3월에는 수소샘 디스펜서, 수소샘 텀블러, 수소샘 직수형 수소수 생성기 등 자체 개발한 3종 제품이 모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됐다. 국내에서는 아토피 예방 효과를 인정받아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KAA아토피 안심마크를 받았다.

이처럼 건강 관련 산업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솔고바이오메디칼은 2014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한국 브랜드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5 대한민국소비자신뢰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김서곤 솔고바이오메디칼 회장 은 “지난 42년 동안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오직 한길만을 걸어왔다”며 “국산 수술기구 업체 1호라는 타이틀을 기반으로 이제는 100세 시대 고령화 사회에 맞는 건강솔루션을 적극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최종 목표는 메디컬&헬스케어 토털 서비스 그룹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김 회장은 “솔고바이오메디칼은 병원용 의료기기 뿐만 아니라 정형외과용 임플란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고 가정용 헬스케어 기기까지 섭렵하면서 그야말로 건강·의료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데까지 연구개발에 몰두해 세계인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토털 헬스케어 서비스 업체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