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한가위 고향가는길] 연휴라고 잠만 자는 아빠, 곤장 한대 철썩~

리조트·테마파크 추석 이벤트 풍성

에버랜드-전통놀이 10종 무료체험

대명리조트-요트위에서 소원빌기

웅진플레이도시-엄마는 공짜입장

원마운트-'황금 1돈' 경품 내걸어

에버랜드에서 곤장맞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있다.에버랜드에서 곤장맞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있다.




[추석특집] (20면) 가볼만한 테마파크·리조트


올해도 추석 연휴를 맞아 테마파크와 리조트들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윷놀이·투호·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만들어 우리 전통을 되새길 수 있게 했다. 가족노래자랑 등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강화된 것이 올해 특징이다. 또한 요트투어, 합동차례, ‘엄마는 공짜’ 등 독특한 이벤트도 마련해 고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테마파크·리조트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셈이다.

◇에버랜드=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는 14~18일 ‘한가위 민속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우선 매일 오후 1~5시 카니발 광장에서는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체험마당에서는 윷점놀이·말뚝이·떡먹이기·제기차기·투호 등 고유의 민속놀이는 물론, 곤장·주리까지 10여 종의 전통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카니발 광장에 있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전래동화와 전통놀이에 관한 ‘OX퀴즈 이벤트’를 매일 2회씩 진행한다. 14~16일 호러빌리지 입구에서는 4명의 서예 명인이 고객들에게 액운을 쫓는 의미를 가진 우리의 전통 도깨비를 그려 주고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는 가훈이나 수능시험 대박을 기원하는 글귀를 무료로 써주는 행사도 열린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사물놀이패가 공연중이다.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사물놀이패가 공연중이다.


◇롯데월드=서울 잠실의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4~18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한가위 강강술래’를 진행한다. 사물놀이패의 신명 나는 전통 공연을 필두로 화려한 부채춤과 흥겨운 북의 대합주가 어우러져 분위기가 절정에 이르면 지름 6m의 초대형 보름달이 떠오른다. 실내에 인공 보름달이 완벽하게 떠오르면 그 아래에서 100여명의 국내외 연기자와 수백명의 관객들이 함께 거대한 강강술래를 하며 소원을 청한다. 쉽고 재미있게 우리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12일부터 연말까지 ‘조선의 여류유행’ 전시를 진행한다. 노리개·자수주머니·장도·화관·비녀 등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 장신구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한화리조트에서 윳놀이 등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있다.한화리조트에서 윳놀이 등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있다.



◇한화리조트=한화호텔&리조트는 추석 연휴에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민속놀이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화리조트 설악에서는 추석 당일(15일) 쏘라노 로비에서 오후 1~4시 ‘뽀로로와 함께하는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으로 100가족에게 촬영한 사진을 출력해 케이스와 함께 제공한다. 또 해운대 티볼리에서는 14일 어묵피자 및 제기 만들기 행사를 마련했다. 가족단위 3~5인 기준으로 선착순(20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15일 한화리조트 제주는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까지 합동 차례상을 준비했으며, 경주는 1층 로비에 ‘플레이존’을 마련해 투호게임·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대천 파로스에서는 한가위 떡메치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대명리조트에서 ‘한가위 쿠킹클래스’가 진행되고 있다.대명리조트에서 ‘한가위 쿠킹클래스’가 진행되고 있다.


◇대명리조트=대명리조트의 거제마리나리조트는 요트에서 보름달을 바라보며 소원을 비는 ‘보름달 소원빌기 요트투어’를 14~17일 운영한다. 추석 명절 저녁 요트를 타고 거제 앞바다를 60분 동안 항해한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은 올해 연말 받아 볼 편지를 쓰는 ’우리들의 파란추억‘ 이벤트를 14일부터 진행한다. 고객이 작성한 엽서를 오는 12월 마지막 주에 무료 배달해준다. 자신이나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주소를 적어 산토리니 광장에 놓인 파란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대명리조트 경주는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신라 금관 만들기와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소노펠리체는 가족이 한 팀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쿠킹클래스·가족노래자랑 등을 진행한다.

휘닉스파크에서 합동차례를 지내고 있다.휘닉스파크에서 합동차례를 지내고 있다.


◇휘닉스파크=강원도 평창의 휘닉스파크는 14~18일 콘도 체크인 고객에게는 옹기종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넓은 스키베이스에서는 풍물놀이 공연 및 민속놀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풍물단의 흥겨운 사물놀이는 매일 2회 이상 진행되며 악기 체험 및 공연단과의 협연도 마련돼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듯하다. 추석 당일 오전에는 리조트 내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들을 위한 합동차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격식을 갖춘 차례상과 전통 관복을 차려입은 제주, 도포를 입은 진행자가 합동 차례를 진행하며 휘닉스파크 방문자라면 누구나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웅진플레이도시=경기도 부천의 웅진플레이도시는 14~18일 명절 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엄마를 위한 ‘엄마는 공짜’ 이벤트를 통해 3인 이상 가족이 워터파크 이용시 엄마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연휴 기간 동안 워터파크&스파 또는 스노우파크를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에게는 추석 연휴 이후 워터파크&스파를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원마운트=경기도 고양의 원마운트도 10~18일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선보인다. 이 기간 원마운트 테마파크에서는 황금 1돈이 경품으로 걸려있는 ‘황금연휴 시크릿박스’ 이벤트를 매일 2회씩 진행한다. 황금을 비롯한 풍성한 추석 선물이 담겨있는 투명 박스의 비밀번호 4자리를 풀어내면 50만원 상당의 경품을 모두 가져갈 수 있다. 또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대왕 제기차기, 골든벨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도 열린다. , 사진제공=각사

최수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