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화학경제연구원, 제약 바이오 초급교육과정 개설

다음달 13~14일 서울대서

화학경제연구원이 제약과 바이오 산업 전반을 두루 배울 수 있는 초급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다. 강의에서는 △제약산업의 이해 △원료의약품 및 의약품 중간체 시장과 기술 △의약품 첨가제와 제제기술의 이해 △의약품 특허 동향 및 에버그리닝 전략 △바이오의약품 이해 및 개발 동향 △바이오시밀러의 이해 및 연구 개발 △천연물 의약품의 이해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는 최근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받아 적극적인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를 비롯하여 항체치료제, 백신 등 핵심 제품군을 세분화해 각각의 연구동향을 살펴봄으로써 바이오의약품 분야를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관련기사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제약산업은 석유화학, 조선 산업에 이어 우리나라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시장”이라며 “이번 교육이 전환의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등록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www.cmri.c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등록문의 교육팀 02)6124-6660, 내선 503, seminar@chemlocus.com

김영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