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제주항공 2016 하반기 220여명 공개채용 실시

제주항공은 올해 하반기에 신입과 경력직 220여 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제주항공 사내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제주항공제주항공은 올해 하반기에 신입과 경력직 220여 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제주항공 사내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제주항공




애경그룹 계열의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이 하반기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제주항공은 운항 안정성을 높이고 내년 초 계획하고 있는 신규 항공기 도입과 노선 확대 등을 위해 신입과 경력직 220여 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부문은 정비 60여명, 객실승무원 120여명, 일반직 40여명 등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상반기에도 운항과 객실승무원 등 230여명에 대한 채용을 마쳤으며 이번 채용으로 올해만 총 450여명 이상을 신규 채용하게 된다. 제주항공의 작년 말 기준 고용인원은 1,401명으로 2011년 말 574명 이후 연평균 25%의 고용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지난 7월 발표한 노동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전체 고용증가율은 2.9%와 비교하면 12배에 육박하는 규모다.

관련기사



제주항공의 이번 공개채용은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정비부문의 대규모 인력 충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항공기 추가도입 일정에 맞춰 객실승무원과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경영 등 일반부문도 확대한다. 객실승무원의 경우 전체 모집인원의 20%가량을 열린 채용 방식인 ‘재주캐스팅’으로 채용한다. ‘재주캐스팅’은 일반전형과 달리 키·나이·자격증 등의 조건들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전형으로 지원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자유롭게 뽐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원자들의 개성을 최대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펙이 아닌 열정과 자신감, 창의성 등을 적극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이번 2016년 하반기 제주항공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정비부문은 사전에 접수를 시작해 9월27일 마감) 제주항공 채용홈페이지(recruit.jejuair.net)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전형일정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채용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모든 직종에서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우수자 및 장애인, 보훈대상자는 관계법령에 따라 우대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연말까지 26대의 항공기를 보유해 아시아태평양지역 30여 개 노선에 운항하게 된다”며 “제주항공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