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성공창업 아이템 '버무리떡볶이', 특화된 경쟁력 3가지 강화





국내 외식창업 시장에서 분식창업, 떡볶이집 창업 등은 소자본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꼽힌다. 소비 층에 제한이 없을 정도로 광범위한데다 간단하고 부담 없는 소비 메뉴로 오랜 시간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너무나 대중적인 업종이다 보니 고급 분식 전문점이나 몸에 좋은 재료를 이용한 특화된 메뉴를 선보이는 분식집 등 시대 흐름에 다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며 시장 규모를 더욱 키워 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분식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과열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일부 브랜드는 웰빙 떡볶이 메뉴로 외식시장을 공략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누리고 있다. 분식창업 프랜차이즈 ‘버무리떡볶이’는 이러한 웰빙 분식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버무리떡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식품에 대한 걱정 없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건강한 맛의 떡볶이’를 모토로 보다 특화된 경쟁력 3가지를 강화하며 시장의 선두에 나섰다.


발연점이 높은 현미유를 첨가한 튀김 전용유로 튀김 자체에 흡수되는 기름의 양을 줄여 고객의 건강에 유익하게 하였다.

관련기사



그리고 귀리, 렌틸콩, 퀴노아, 치아시드 등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슈퍼 곡물을 첨가한 튀김 베터믹스를 사용한다는 점이 그것이다. 또한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백색 단무지를 제공해 남녀노소가 모두 안심하고 맛있게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버무리떡볶이는 고객의 니즈 수용과 건강 증진을 위하여 기존 단무지에 사용되는 색소를 제거한 무색소 단무지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깨끗한 김밥을 만들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업체 관계자는 “떡볶이 창업은 소자본창업에도 성공가능성이 높은 업종으로 분류되어 가맹사업 성장 속도도 매우 빠르다”며, “더욱 특화된 경쟁력과 색다른 메뉴 개발, 서비스 강화 등을 바탕으로 소자본 창업이나 부부창업, 청년 창업 등의 분야에서 더욱 두각을 드러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버무리떡볶이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점주친화적인 개설정책과 건강한 식자재 지원, 경쟁력을 높인 인테리어 방안 등으로 가맹사업자 만족도가 높은 프랜차이즈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