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서울경제TV] 국민은행, 광주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건립 기금 2억5,000만원 전달

민형배(왼쪽)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과, 박재균(오른쪽) KB국민은행 광주·전남지역영업그룹 대표, 신조야 고려인마을 센터장이 지난 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실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민형배(왼쪽)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과, 박재균(오른쪽) KB국민은행 광주·전남지역영업그룹 대표, 신조야 고려인마을 센터장이 지난 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실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실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 2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와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이를 통해 광주 광산구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처음으로 후원하게 됐다.

관련기사



센터 건립 예정지인 고려인 마을은 광산구 월곡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약 1만명의 외국인 주민과 2,000여명의 외국인 자녀가 거주하고 있다.

광산구 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 및 고려인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언어교육과 한국사회 적응 및 정서안정에 필요한 상담 지원 등 체계적인 지역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정훈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