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서울경제TV] KB저축은행, 비대면 개설 입출금통장 ‘올비’출시

단 하루만 맡겨도 1.3% 고금리 예금

출시기념 선착순·추천 이벤트 실시

KB금융그룹의 계열사 KB저축은행은 오는 13일 영업점 방문 없이 신분증 촬영 등의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로 개설되는 입출금통장 KB착한모바일통장(별칭:‘올비’)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상품 ‘올비’는 예금자보호 대상으로 가입 대상은 은행 비대면계좌개설 조건과 동일한 성년인 개인이며 1인당 1계좌다. 단 하루만 맡겨도 5,000만원까지 연1.3%의 금리가 적용되며, 제1금융권 MMDA(5,000만원이상, 평균 0.3% 수준)는 물론 6개월 이내의 정기 예금보다 금리가 높아 단기 여유자금 또는 모임통장 등이 필요한 고객에게 유용하다.


특히, 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는 전액 면제이며, 시중은행 및 우체국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카드 이용 시 월 5회까지 출금수수료도 면제된다.

관련기사



개설방법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KB착한뱅킹’을 다운로드 받아 영업일 중 17시까지 신청 후 18시까지 소액입금을 완료하면 된다.

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할 경우 OTP를 보유한 고객은 ‘올비’ 개설 후 바로 가입 가능하며, OTP가 없는 고객은 KB저축은행 보안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해 가입할 수 있다.

KB저축은행은 ‘올비’ 출시를 기념해 가입 선착순 1,500명에게 1만원, 상품 추천을 많이 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정훈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