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특공 소진율이 무려 43% ‘당첨 경쟁 치열할 것으로 예상’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특공 소진율이 무려 43% ‘당첨 경쟁 치열할 것으로 예상’‘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특공 소진율이 무려 43% ‘당첨 경쟁 치열할 것으로 예상’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의 청약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오늘(19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지난 18일 실시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의 특별공급에서 344가구 모집에 148명의 당첨자가 나와 약 43%의 소진율을 올렸다.

최근 인근에 분양한 ‘송도 SK뷰’는 물론 지난해 공급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차’의 소진율보다 높은 수치이다.

송도 SK뷰(지난 7월 분양)는 특공에서 870가구를 모집했지만, 당첨자가 47명에 불과해 5%의 저조한 소진율을 나타냈다.


또한, 작년 10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차’ 역시 311가구의 특별공급에 26명의 당첨자만 나와 소진율이 8%를 높였다.

관련기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이번 특별공급 소진율을 고려하면 ‘1순위 청약에서 전 주택형 마감도 기대해볼 수 있다.

과거 분양한 단지들의 경우 저조한 특공 소진율에도 불구하고 1순위 청약에서 일부 주택형은 마감을 나타냈다.

이번 특별청약에서 성공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1순위 대부분의 주택형이 마감되는 등 당첨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20일에는 2순위 청약에 들어가며 오는 26일 당첨자를 발표한 뒤 내달 1~3일 정당계약을 이루어진다.

[사진=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제공]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