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프로폴리스, 안전성 더하고 효과 높이고…뉴트리코어 신제품 '눈길'

사진출처: 아이클릭아트사진출처: 아이클릭아트




100% 천연 원료 비타민 기업 뉴트리코어가 친환경 프로폴리스 ‘뉴트리코어 아쿠아 프로폴리스 리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트리코어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국내 최초로 화학물질 없이 제조된 100% 수용성 프로폴리스 앰플 제품이다. 벌집을 알코올로 녹이는 대신 국내산 벌꿀을 이용해 프로폴리스를 추출했다.

순도 100%의 프로폴리스 원액이기 때문에 주스나 우유 등에 섞어 간편하게 프로폴리스 효과를 볼 수 있다. 프로폴리스 액상을 물에 소량 희석해 양치하면 구강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프로폴리스란 꿀벌이 벌집을 지키기 위해 벌통에 발라 놓은 진한 갈색의 천연 물질이다. 면역력은 물론 항균, 항산화 효능이 탁월해 항바이러스나 항염증, 수두, 대상포진 유발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데 이용될 정도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폴리스의 효능에도 불구하고 지금껏 100% 천연 프로폴리스 수용액은 없었다. 프로폴리스는 지용성 성분으로 단단하게 결합돼 있어 알코올이나 합성 유화제 없이는 수용화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다수 프로폴리스 제품의 성분표에는 ‘폴리소르베이트’, ‘프로필글리코지방산에스테르’ 등의 합성 유화제가 사용된다.

관련기사



이에 뉴트리코어는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천연의 프로폴리스’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수년간 연구한 끝에 화학 첨가제 없이 오로지 국산 벌꿀만을 이용해 프로폴리스 수용액을 만드는 친환경 기술을 도입하게 됐다.

최근 특허등록에 성공한 이 제조기술은 알코올 대신 벌꿀 과당으로 프로폴리스 분자를 포집하고, L-아르기닌이라는 천연물질 촉매로 순수한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만든다. 제조 과정에서 알코올이나 합성 유화제가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최종 제품에 화학물질이 잔류하지 않고, 천연 수용액인 만큼 어떤 음식물과도 잘 섞여 복용법이 간편하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화학물질 없이 순수한 프로폴리스의 효과만 얻을 수 없을까 고민한 끝에 이번 제품을 내놓게 됐다”며 “순도 100%의 천연 프로폴리스 수용액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코어 아쿠아 프로폴리스 리퀴드의 가격, 복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