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하나금융, 더치페이 기능추가한 하나멤버스V2 출시



하나금융그룹이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멤버십인 ‘하나멤버스’ 출범 1년을 맞아 업그레이드 버전인 ‘하나멤버스 V2’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멤버스 V2’는 금융권 멤버십 가운데 최초로 더치페이 기능을 탑재했으며 소비자의 주목을 끌 수 있는 펀(FUN)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하나멤버스 V2’의 핵심 서비스는 하나톡(Talk)과 연계된 더치페이 기능이다. 하나멤버스 회원은 하나톡 단체방에서 더치페이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모임의 경비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다.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도 포인트인 하나머니로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은행 앱의 더치페이 기능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관련기사



또한 하나톡(Talk)을 통해 지인과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며, 대화창 하단에 ‘보내요’ ‘주세요’ 버튼 클릭을 통해 수수료 없이 자녀나 지인에게 용돈 등을 하나머니로 보내거나 받을 수 있게 했다.

‘하나멤버스 V2’는 또한 로그인시 머니 적립내역, 이벤트 당첨, 특별 쿠폰 안내 등 새롭고 좋은 알림 소식을 전하는 ’행운의 새(Bird)‘ 메신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메신저를 확인할 때마다 5머니씩 1일 3회까지 선착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12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쿠폰이나 이벤트 중 호응이 좋은 아이템을 착한 가격으로 한정 제공하는 굿딜(Good Deal) 서비스를 신설해 사용자의 즐거움을 더했다.하나멤버스는 이에 더해 지방세 납부서비스와 온라인 쇼핑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멤버스 회원은 지난 10월 700만명을 돌파했다.

윤홍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