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송영길 의원, 법무부 장관에 “어버이 연합 수사, 뭘 하고 있느냐”

송영길 의원, 법무부 장관에 “어버이 연합 수사, 뭘 하고 있느냐”송영길 의원, 법무부 장관에 “어버이 연합 수사, 뭘 하고 있느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현웅 법무부 장관에 어버이 연합 수사에 대해 질문했다.


국회는 오늘(11일) 본회의를 열고 황교안 국무총리와 김현웅 법무부 장관 등을 상대로 ‘최순실 게이트’ 관련 긴급현안질의를 벌였다. 여당 의원은 신청하지 않아 야당 의원만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길 의원은 김현웅 장관에게 “어버이연합 수사 어떻게 하고 있냐?”고 물었다. 이에 김 장관이 “수사 진행 중이다”라고 하자 “뭘 하고 있냐? 완행열차도 아니고. 야당 인사는 급행열차 선호하고”라고 말했다.


이어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심대평 위원장 아들을 검사에 배당한 것 수사하지 말라는 것 아니냐?”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에 김현웅 장관이 “4월 20일경부터 5월 초까지 네 건의 고소고발 이었다. 관련자 많다. 관련자 조사하고 자백수집하고 계속 수사 진행중이라고 보고 받았다”고 말했다.

송영길 의원은 “장과님 그렇게 하면 안 된다. 어버이연합 이번에 손석희 사장 고발했다. 태블릿PC 출처 밝히라는데 김한수가 생일선물 준 것으로 나왔다. 무고죄 아니냐? 어버이 연합이 왜 검찰청 앞에서 데모하게 두냐? 우상호인지 우병우인지 이름도 모른다. 우상호 집어 넣으라고 소리치는 어르신 누가 배후 조종하냐? 어떻게 1년에 100번씩 집회하냐? 청와대 비서관이 통보한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이에 김현웅 장관은 “수사 진행 신속히 하게 지시하겠다”라고 전했다.

[출처=SBS 방송화면 캡처]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