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서울경제TV] 삼성전자서비스, 제21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삼성전자서비스·협력사, 서비스 전문성 겨루는 자리

서비스 우수 사례, 현장에 전파해 서비스 만족도 제고

삼성전자서비스가 16일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하는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 참석한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의 수리 엔지니어가 TV를 수리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서비스가 16일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하는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 참석한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의 수리 엔지니어가 TV를 수리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지난 16일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하는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삼성전자서비스와 협력사의 수리 엔지니어와 콜센터 기술전문 상담사들이 서비스 전문성을 겨루는 자리로, 발굴된 서비스 우수 사례를 실제로 적용하고 있다. 총 12개 종목에 126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수리기술연구, 수리장비 개발 등 4개 부문에 60명이 참가해 개선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와 함께 기술 세미나를 병행해 경진대회 참석자와 협력사 사장 등이 IoT나 VR과 같은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수리 엔지니어와 기술전문 상담사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 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전문 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