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금융·통신 융합 플랫폼' 손잡은 KB금융-LGU+

포인트 혜택 '리브 메이트' 앱 출시

LGU+ 모바일 동영상 무료 제공

윤종규(오른쪽) KB금융그룹 회장과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지난 9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리브 메이트 출시를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윤종규(오른쪽) KB금융그룹 회장과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지난 9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리브 메이트 출시를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LG유플러스와 손을 잡고 금융-통신 융합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21일 출시한다.

관련기사



‘리브 메이트’는 KB국민카드 실적을 포인트로 쌓아 현금으로 환급받거나 가맹점 사용, 결제대금 납부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리’ 제도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다. KB국민카드 거래 실적에 따라서만 쌓을 수 있었던 포인트를 KB국민은행·KB손해보험·KB국민카드·KB투자증권·KB생명·KB캐피탈·KB저축은행 등 7개 전 계열사에서 적립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으며 LG유플러스와의 제휴 혜택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KB금융그룹 고객들은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U+ 비디오포털’에서 유료 동영상을 리브 메이트 포인트로 요금 결제하고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통신 요금 납부 실적 등 빅데이터 분석으로 확인한 정보를 신용도 평가에 이용해 자사 고객이 KB국민카드 대출 상품을 이용할 경우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