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인천도시공사·GS건설 등과 함께 인천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한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조감도)’의 분양을 진행 중이다.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는 지하 1층~지상 25층 아파트 19개 동, 총 1,60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4㎡ 676가구, 74㎡ 176가구, 84㎡ 752가구다. 3.3㎡ 당 평균분양가는 950만원대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이 단지는 인천공항 근처인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해 각종 개발 및 교통 여건 개선이 호재로 꼽힌다. 영종하늘도시는 지난 3월 공항철도 영종역 개통, 7월 해안 테마공원 씨사이드파크 개장을 비롯해 동북아 최대 규모 카지노복합리조트로 알려진 영종도 인스파이어리조트 등의 사업들이 진행되면서 미래 가치가 주목받고 있다.
◇우수한 교통·교육환경, 특화 설계 = 공항철도 영종역을 이용한 서울 중심부 및 인천공항 접근성도 우수하다. 인천공항과 영종도 내 주요업무시설들에 20분 대에 접근이 가능하며 서울역까지는 약 50분이 소요된다. 금산IC를 통해서는 영종대교 이용이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장점으로 평가된다.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인 하늘고등학교, 특수목적고등학교인 인천국제고·인천과학고 등 명문 고등학교들이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영종초등학교가 있고 초등학교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시 중심상업용지와 가까워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최신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용도에 따라 이동시키거나 접는 등 변형이 가능한 벽면인 가변형 벽체가 사용돼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내부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저층 가구를 위한 차별화된 상품 설계도 적용된다. 1층 가구의 층고는 기존의 2.3m보다 높은 2.4m로 설계했고 필로티 위층 가구는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진다.
◇첨단 설비 적용돼 편의성 높여 =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는 녹색건축 인증 우수등급,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2등급을 획득해 관리비를 절감하는 친환경 단지로 지어진다. 구역별, 단계별로 자동 점·소등을 제어하는 디밍조명제어가 지하주차장에 적용되고 풍력에너지·태양광과 LED조명이 적용된 하이브리드 보안등이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된다.
안전을 위해 각 가구의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설치된다. 동 현관,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에는 200만화소 고화질 CCTV 카메라가 적용된다. 무인택배 시스템도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여준다. 주차장은 기존 2.3m보다 폭이 10㎝ 넓은 2.4m 광폭형으로 설계되고 카쉐어링을 위한 주차공간도 별도로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2월이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