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홀로그램 연상시키는 3D Light 이색 조명 연출 방법 개발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이 공중의 홀로그램을 연상시키는 3D Light 이색 조명 연출 방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연출 방법은 하나의 LED와 그 빛을 비추는 반사보드의 결합 구조로 빛의 난반사를 일으켜 마치 LED의 뒷면에 홀로그램을 연상시키는 빛을 연출한다.

3D Light는 빛을 비추는 LED와 이를 반사시키는 유리 알갱이가 도포된 종이 판넬의 중앙에 홀로그램이 형성된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이다.


특히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은 2차원 이미지가 아닌 3D 후광 효과로 종교에서 신성시하는 조형물의 뒤편에 조명을 표현하여 빛의 상징을 통한 영적 특성을 나타내는 후광 효과를 주요 마케팅 요소로 꼽고 있다.

관련기사



제11회 중국 샤먼국제 불사용품 박람회, 2016 미얀마 한국 상품 특별전 박람회에 참가해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시장성을 확보하고 유통, 제작의 협력업체 제휴 등의 성과를 이뤄냈으며, 2016 G-FAIR KOREA 박람회에서는 해외 바이어들의 유통관련 문의를 받아 사업 확장의 입지를 다졌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은은하게 주변을 비춰 꽃을 연상시키는 민들레 조형물을 제작하여 6월에 진행된 아셈문화장관회의와 2016 광주 세계 웹 콘텐츠 페스티벌, 전남 사회적경제 박람회 등 여러 행사에 출품해 종교적 의미가 아닌 인테리어 조명 소품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반면, 일본 시장의 피규어 매니아 층을 겨냥하여 피규어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케이스를 특별 제작, 판매 준비단계에 있어 피규어, 장식품, 보석 등의 거치 및 디스플레이 상품 분야에 접목하여 상품 개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경제 인더스트리4.0 장순관 기자

기사제보 02-724-1926 bob0724@naver.com

장순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