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서비스 포탈 '클라우드링크' 서비스 전격 개편





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 서비스 포탈인 ‘클라우드링크’는 12월 14일 “고객을 위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목표로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이를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중국 전문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크게 주요 클라우드 상품의 추가, 차이나 서비스의 신설, 그리고 고객 선택 편의성 강화 등 세가지 측면에서 주목할 만 하다.

주요 클라우드 상품은 중국 온라인 사업에 필수적인 알리바바 CDN(컨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과 Scale up (스케일업) 등이 추가되었고, Pay as you go(종량제) 방식의 추가 등 전체적인 상품 라인업이 강화되었다.

차이나 서비스는 중국 진출에 필요한 엔드 투 엔드 비즈니스 IT 서비스로서, 비즈니스 서비스는 기존 ICP비안, 알리페이 연동부터 현지 도메인 운영까지 확대하였으며, IT서비스는 한중 전용 회선과 Cloud VPN(클라우드 가상 사설망) 등을 추가했다.


클라우드링크는 고객의 쉬운 상품 선택을 돕기 위해, 초보자를 위한 클라우드 큐레이터, 전문가를 위한 클라우드 맞춤 설계 등의 서비스를 업계 처음 선보인다. 또한, ICP비안의 자격요건과 구비서류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다 쉬운 준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기존 중국, 동남아, 미주 이외에 최근 일본, 호주, 두바이, 독일 리전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커버리지가 강화되어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중국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가 중국 서비스를 별도 계정으로 제공하여 글로벌과 분리된 클라우드를 운영해야 하는 반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한번의 로그인으로 중국과 글로벌 클라우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서비스이므로 중국 포함 글로벌 사용자에게 동일한 서비스 제공한다.

뱅크웨어글로벌 조수호 마케팅 이사는 “이번 서비스 개편은 뱅크웨어글로벌의 지속적인 혁신 추구에 대한 기업 이념과 세계 최초 알리바바클라우드 API 연동 포탈로서 선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술에 대한 리더쉽의 결과물이다. 충분히 기대하셔도 좋을 정도로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 라고 밝혔다.

클라우드링크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기념하여, 신규가입 회원과 구매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월말까지 신규가입 회원 중 선착순 88명에게 최고급 만년필과 8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해당기간 일부 클라우드 상품 가격을 8% 할인한다. 또한, 차이나 서비스 신청고객 첫10명에게 ICP비안과 현지 도메인 1년치 등록을 무료로 제공하고, 한중전용선 구매고객 첫 3명에게 첫달 회선 사용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CDN 상품 구매 고객은 추가 3%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클라우드링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