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박 대통령 변호인단, “탄핵 이유 없다. 극히 일부분만 혐의” 4명 선임

박 대통령 변호인단, “탄핵 이유 없다. 극히 일부분만 혐의” 4명 선임박 대통령 변호인단, “탄핵 이유 없다. 극히 일부분만 혐의” 4명 선임




대통령 변호인단(이중환, 서성건, 손범규, 채명성)이 16일 헌법재판소에서 브리핑을 열고 입장을 전했다.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 법률 대리인단(변호인단)’을 통해 국회의 탄핵소추 사유에 대한 반박 입장을 담은 답변서를 헌법재판소에 제출하였다.

제출한 답변서는 총 24페이지로 국회의 탄핵 결정이 부당하며 박 대통령 본인은 헌법이나 법률을 위반한 것이 없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국회가 제시한 헌법 위반 5건, 법률 위반 8건 등 13건의 탄핵 사유를 전면 부정하는 기본적인 입장만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한편, 박 대통령 변호인단은 구체적인 답변서 내용에 대해서는 헌재 심판 과정에서 공개하겠다며 자세한 설명을 전하지 않았다.

대통령 변호인단에는 검찰 출신인 이중환 변호사를 비롯해 손범규 전 정부법무공단 이사장, 서성건(군법무관 출신), 채명성 변호사 등이 이름을 올렸으며 추후 대리인단을 더 보강할 계획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 대리인단은 답변서 제출 후 헌재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탄핵은 이유가 없다”며 “사실관계 및 법률관계 모두를 다툴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