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생활의 달인', 연말특집 '결산'부터 '올해의 달인'까지..."달인들의 못다한 이야기"

이번 주 월요일 저녁에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연말 특집 ‘결산’과 ‘자영업 청년 달인’, ‘올해의 달인’ 등 다양한 특집 코너가 방송된다.

SBS ‘생활의 달인’SBS ‘생활의 달인’


‘결산’


올 한해 생활의 달인에서 만난 많은 달인들. 달인을 만나기 위해서는 전국 어디든 가리지 않고 찾아갔지만, 그곳에 모두 달인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소문과 제보를 듣고 찾아갔지만 1%가 부족해 달인이 되지 못했던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공개된다.

반대로 엄청난 실력과 비법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직접 먼 거리를 달려 찾아가도 거절을 해 출연하지 못한 달인들도 있는데. 여러 번 문을 두드렸음에도 불구하고 그때마다 거절을 하지만 포기하지 못한다는 제작진들. 달인이 된다고 할 때까지 할 수 있는 한 찾아갈 거라고 하는데, 생활의 달인 뒤에 숨겨진 제작진의 노력들이 과연 2017년에는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그 미래를 꿈꿔본다.

‘자영업 청년 달인’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했던 많은 달인들 중에서도 남들보다 조금 빨리 꿈을 이뤘던 달인들이 있다. 젊은 나이에 일을 시작해 지금 달인의 경지에 올랐다는 청년 달인들이 그 주인공이다. 짧은 시간이 걸렸다고 노력을 덜 했던 것은 아니라고 그들은 말하는데, 아직 부족해 더 이룰 것이 많아 지금도 땀 흘리며 일한다는 젊은이들의 열정이 빛나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들어본다.

관련기사



‘올해의 달인’

2016년 한 해에도 역시 뜨거운 열정과 묵묵한 노력으로 ‘생활의 달인’을 거쳐 간 수많은 달인들. 오직 자신의 힘으로 한 분야의 정상에 우뚝 선 그들 덕분에 올해가 더욱 알차고 뜻깊을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뛰어난 기술과 따뜻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올해의 달인’후보 4인을 선정해 공개한다.

쟁쟁한 경쟁을 뚫고 뽑힌 만큼 그 포스도 대단한 4인의 후보들. 그들의 근황과 못다한 이야기, 그리고 영예의 ‘올해의 달인’ 주인공이 공개된다.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