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내 손안에 출판도시' 파주북시티투어 앱 다운로드 이벤트





출판사와 책방거리, 문화와 교육이 한데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출판산업 복합문화단지인 파주출판도시를 보다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파주북시티투어 모바일 앱이 출시됐다.

파주출판도시는 출판과 건축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400여 출판 관련 기업들과 국내외 유수한 건축가가 참여한 150여 개의 건축물들로 조성되어 있다. 파주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각되고 있는 출판도시를 모바일로 접할 수 있는 앱이 없어서 지금까지 아쉬움을 낳고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파주북시티투어 앱에는 출판도시 산책코스와 축제/행사, 책방/북카페/갤러리 등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출판도시 내 건축물들, 입주 기업들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해설사와 함께 출판도시를 둘러보는 산책 프로그램과 책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편집, 인쇄, 제책, 유통과정까지 일련의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을 파주북시티투어 앱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앱 공식 출시를 맞아 파주출판도시에서는 지난 12월 23일부터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서 파주북시티투어 앱을 다운로드해 앱 내 이벤트에 응모하면 음료 기프티콘을 주고, 회원가입 후 출판도시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는 캐릭터 필통을 증정한다. 또한 출판도시 곳곳에 숨어있는 보물상자를 찾는 게임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앱을 출시한 (사)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 관계자는 “파주북시티투어 앱이 출시되어 기쁘다. 앞으로 앱을 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출판도시에 대한 소식을 접하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파주북시티투어 앱 다운로드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앱 다운로드 이벤트는 지난 12월 23일부터 시작하여 경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다운로드 이벤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