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민주당 충청경선, 홍재형 “안정희, 안재현… 안희정 호명 실수 사과드린다”

민주당 충청경선, 홍재형 “안정희, 안재현… 안희정 호명 실수 사과드린다”민주당 충청경선, 홍재형 “안정희, 안재현… 안희정 호명 실수 사과드린다”




홍재형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장은 29일 안희정 충남지사 호명 실수에 대해 공식 사과해 눈길을 끈다.


홍 위원장은 이날 대전 중구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충남 순회경선 인사말을 통해 “지난번 안희정 충남지사의 호명 실수를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충청권이 지지하지 않은 후보는 대통령에 당선된 적이 없다”면서 충청권 유권자들의 지지를 당부했다.


추미애 당 대표 또한 “안희정 후보를 정희라고 잘못 불렀다. 긴장된 결과발표 와중에 긴장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앞서 홍 위원장이 민주당 호남경선 결과를 발표하면서 안희정 후보를 “기호 4번 안정희 후보”로 두 번 잘못 말했으며 이어 안재현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안 후보 지지자들은 홍 위원장이 개표 결과중 실수에 대해 “장난하는 거냐” “의도적인 흠집 내기”라고 전했다.

민주당 충남 경선의 승자는 현장 대의원 투표 실시 후, 사전투표의 충청지역분과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결과를 합산해 가려질 예정이다.

[사진=뉴스화면 캡처]

장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