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KEB하나은행, 평창 동계올림픽에 은행 업무 단독 후원

함영주(오른쪽) KEB하나은행장과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18일 KEB하나은행 명동 본점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 공식 후원 은행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EB하나은행함영주(오른쪽) KEB하나은행장과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18일 KEB하나은행 명동 본점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 공식 후원 은행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EB하나은행




함영주(두번째줄 왼쪽 세번째) KEB하나은행장과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 두번째)이 18일 KEB하나은행 명동 본점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 공식 후원 은행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EB하나은행함영주(두번째줄 왼쪽 세번째) KEB하나은행장과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 두번째)이 18일 KEB하나은행 명동 본점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 공식 후원 은행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 공식 후원 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날 협약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 은행으로 참여하게 됐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지난 11일 공개입찰 방식으로 3개의 참여 은행 중 KEB하나은행을 후원은행으로 최종 확정했다.


KEB하나은행은 대회장 내 전용 영업점을 설치해 대회 운영자금 관리와 입장권 판매대금 수납 등의 기본 업무를 수행하고 참가선수단, 조직위원회 관계자, 관람객을 대상으로 입·출금 업무, 외국환거래 업무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한 공식후원사 명칭 활용, 대회 엠블럼 사용 프로모션, 각종 홍보캠페인 등 다양한 독점 마케팅도 진행한다. KEB하나은행은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전용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손님 대상 연계 이벤트를 기획해 축제분위기 조성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 행사의 공식 후원은행이 된 것을 큰 기쁨으로 생각한다”며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은행의 자부심으로 차별화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이 날 협약식에서 유소년 꿈나무 지원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향후에도 동계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