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강남 SAT ACT TOEFL 학원 30년의 비법 지프렙(G-prep) 국제학교 과정 런칭



G-prep은 과거 학교인 척하고, 인성 교육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표방하며, 해외 고등학교 교과과정을 도입한 학원도 아닌, 학교도 아닌 많은 국제학교(대안학교) 프로그램 문제점들을 개선한 RETURNEE 전문 입시집중 과정을 런칭하였다.

G-prep의 교육 시스템은 높은 수업료와 학습의 목적과 방향성을 상실한 커리큘럼과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G-prep에서는 해외와 국내 대학 입시에 필요한 최소화, 최적화된 과정으로 운영, 최대의 효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며, 국제학교라는 명분아래 불필요하게 투입되는 시간과 노력을 과감히 걷어버리고, 대신 학생들을 영어실력과 입시준비에만 집중시킴으로써 가성비 최대의 해외 및 국내 대학 입시지향형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G-prep은 첫 번째 장점은 한국 최초의 30년의 교육의 전문가가 만든 입시전문 국제학교 과정이다. 공군사관학교 교수출신의 G-Prep, 김학수 James이사장은 30여 년간 영어를 가르쳐 온 6만 시간의 교육 노하우로 국제학교 과정을 만들었다. James 이사장은 30여 년간 최상위 학생의 영어 교육을 이끌어온 살아있는 영어교육의 레전드이며, 서울대반, 연고대 전문반, 대원외고, 용인외고, 한영외고 등의 특목고 전문강사이였으며 대한민국 상위 1%의 학생들을 위한 최상위 학습법을 개발해 왔다.

또한, 최영석 Justin 원장은 EI 교육컨설팅 대표로, 누메나어학원 이사, 가온교육 원장, 인터프렙어학원 부원장, 청담어학원 분원장, 유비쿼터스교육연구소 소장, 그리고 M-Prep어학원, 레카스아카데미, 세한아카데미, 해커스어학원에서 팀장을 역임하면서 해외와 국내의 입학 컨설팅을 통해서 최적화된 교과와 입학실적을 만들어 온 컨설팅의 Master이다.

두 번째 장점은 진정한 영어 실력의 향상을 만드는 과정이라는 것이다.

한국에 있는 많은 국제학교 과정은 국가에서 인증하는 과정이 아니고, 해외 사립학교 과정이나 기타 기관 과정을 도입한 과정이기 때문에, 국내대학에서 인정받지 못 함은 물론이며 일부 국제학교는 해외대학에서 조차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고교학력을 인정받기 위해 검정고시나, GED과정을 따로 준비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국제 학교를 표방하지만, 진정한 학교는 아니며, 또한 입시를 표방하면서도 입시에 최적화된 교과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국제학교 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더라도, 영어실력 자체가 해외 대학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어쩌다 괜찮은 컨설팅을 통해 우회적으로 입학한다 하더라도, 유학과정 중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다가 결국 조용히 귀국하는 학생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G-prep은 입시 지향적, 실질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여타 기관에 비해 월등히 효율적인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꼭 필요한 학습과정에만 학생들을 집중시킴으로써 대학이 원하는 영어실력과 공인시험 성적을 취득하여 우수한 대학에 입학이 가능토록 한다.


세 번째 장점은 미래에 더욱 빛을 내는 인재 교육이다.

관련기사



단지, 입학에만 초점을 맞춘 교육이나, 컨설팅은 입학한 후의 대학생활에서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대학생활에서 필요한 교과 학습 능력에 필요한 어휘와 독해력을 함양시키고, COLLEGE ESSAY나 PAPER작성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실질적인 작성능력을 강화하여, 입학 후의 과정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또한 집중해야 한다. 해외 유학에서 유수한 인재로 성장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외고등학교, 대학교 과정에서 부적응하는 결과를 보이고, 졸업 후에도 취업이나 이후의 진로 과정에서 계속되는 문제를 막기 위해서이다.

반면에, G-prep의 경우에는 입학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대학 편입, 졸업, 국내외 대학의 의학전문대학원, 치의학전문대학원, 한의학전문대학원, 일반 대학원 및 MBA 과정까지의 가능성도 Macro(거시적)으로 고려하면서 학생을 교육하고 지속적으로 동기부여한다. 학생들의 잠재력을 찾아, 우수한 대학 입학은 물론, 그 대학 이후의 과정과,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학문적, 어학적 토대를 만드는 것이 G-prep Macro 인재교육 과정의 핵심이다.

네 번째 장점은 즐거운 수업을 통한 자신감 햠양이다.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한 지식의 습득이 아닌, 지식 습득의 과정에서 형성되는 자신감과 자아 존중감의 확립(Establishment of Self-Esteem)이다. 따라서 G-prep은 단지 획일적이고 암기적인 지식 습득의 과정이 아닌, 행복한 지식 추구의 과정이 될 수 있도록 교과과정과 수업운영을 실시한다. 구체적으로는 학생들의 능동적인 자발적인 발표 수업, 능동적인 학습 참여, 교사의 적극적인 동기부여,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 컴퓨터 기반의 교육 환경 구성, 교실의 세분화 소수화를 실시한다. 목표지향적인 교과과정이라 다소 힘들 수 있지만, 그 목표에 이르는 과정을 교사와 학생이 하나가 됨으로써 한 명의 소외도 없이 모두가 한 걸음 한걸음씩 즐겁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다섯 번째 장점은 체계화된 레벨별 반구성이다.

어학능력과 학습능력을 기반으로 반 구성을 한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최적화된 과정에서 반을 구성하고, 매월마다 학습의 성과를 분석하여 다음 수준의 학습 과정을 설정하며, 임의적인 평가방식이나 리포트를 통해서 평가하기 보다는, 공식화된 SAT, ACT, GED, TOEFL, TEPS 등의 공인 인증 시험을 통해서 학생의 실력 향상을 주기적으로 점검한다.

반 구성을 1년간의 과정으로 운영하지 않고, 3개월 단위로 구성하여, 1년에 최대 4학기로 운영함으로써, 학습과정이 빠르게 향상되도록 하여 입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최적화 하며 현지 대학의 교과를 완벽하게 이해할 정도의 영어 실력을 만들고, 일정 수준이 넘어서는 단계에서는 해외대학의 실제적인 정규 교과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대학학습의 모든 학습 영역에 대한 완벽한 준비를 합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