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문재인 타임지 5월 표지 등장! “김정은을 다룰 지도자 협상가” 동네 정치인들과 클래스가 달라?

문재인 타임지 5월 표지 등장! “김정은을 다룰 지도자 협상가” 동네 정치인들과 클래스가 달라?문재인 타임지 5월 표지 등장! “김정은을 다룰 지도자 협상가” 동네 정치인들과 클래스가 달라?




美 타임지가 5월의 표지인물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선택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4일 송영길 문재인 캠프 선거대책총괄본부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협상가 문재인, 김정은을 다룰 수 있는 자. 다음주 타임지 표지인물”이라며 타임지 표지 사진을 공개했다.

올라온 사진에는 문 후보의 얼굴이 미국 타임지의 표지에 크게 나와 있으며 타임지는 문 후보를 ‘THE NEGOTIATOR(협상가)’라고 소개했다.


또한, 북한의 김정은 국방위원장을 다룰 수 있는 인물이라고 설명했으며 발행일이 오는 15일자이다.

관련기사



문재인 타임지 관련 송 총괄본부장은 “세계를 전쟁에서 구할 대한민국 대통령 카리스마 문재인”이라고 표현하면서 “동네 정치인들과 클래스가 다른 문재인, 트럼프, 시진핑, 김정은을 다루는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고 공개했다.

한편, 타임지는 2012년 대선 직전에도 당시 유력 후보였던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를 온라인판 표지 모델로 등장시켰다. 당시 타임지가 표지 제목을 ‘The Strongman’s Daughter’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국내에선 이를 ‘실력자의 딸’이냐, ‘독재자의 딸’이냐 하는 논란이 있었으며 타임지는 ‘The Dictator’s Daughter(독재자의 딸)’로 바꿔 작성했다.

[사진=타임지 5월 표지]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