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오늘의 종목] 한국금융지주, 국내외 증시 상승으로 실적 기대감 유지

최근 증시가 호조를 이루면서 한국금융지주(071050)에 대한 실적 기대감도 이어질 전망이다.

KTB투자증권은 17일 한국금융지주에 대해 “증시 상승 등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5만8,000원에서 6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국금융지주는 올해 1·4분기에 연결기준 순이익 1,457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동기대비 80.1% 증가한 수치로 전분기대비로는 159.3% 늘었다. KTB투자증권도 각각 70% 이상 상회 했다.


이남석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업계 공통적으로 주가연계증권(ELS) 조기상환이 증가했으며 증시 상승에 따른 보유 펀드의 평가이익이 증가했다”며 “비증권 계열사에서 발생한 저축은행의 충당금 환입과 보유지분 처분 등의 효과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올해 예상되는 10~12%대 자기자본이익률(ROE) 대비 주가수익비율(PER)은 7.7배로 수익성 대비 저평가된 수준에서 주가가 형성됐다”며 “캐피탈과 저축은행 등 비증권 계열사들 역시 자본규모 대비 높은 수익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업종 대비 프리미엄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연구원은 “2017년 순이익 추정치를 30.3% 상향 조정한다”며 “단기적으로 1·4분기 실적 호조를 견인한 국내외 증시 흐름에 더해 최근 주요국 증시가 우호적으로 흐르고 있어 5월에도 파생결합 증권 수수료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서지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