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장산범’ 한국 영화 사상 최초 웹툰 1화 공개 후 100만 뷰 돌파

영화 <장산범>이 8월 중순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콜라보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의 1화가 공개 후 100만 뷰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과 사랑을 입증하고 있다.



영화 <장산범>의 콜라보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가 1화 공개 후 누적 100만 뷰라는 기록을 세워 화제를 모으고 있다. 560만 흥행 신화를 기록한 <숨바꼭질> 허정의 차기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장산범>은 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을 홀린다는 ‘장산범’을 둘러싸고 한 가족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이번 <장산범> 콜라보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스릴러, 미스터리 장르 웹툰으로 전작 [장기대출]을 통해 웹툰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는 GAR2의 참여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매주 수요일 다음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동시 연재되는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3년 전 죽은 줄로만 알았던 ‘그녀’의 전화를 받고 부산 해운대구 장산으로 떠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웹툰은 별도의 홍보와 광고 없이 1화 공개 후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장산범’이라는 소재에 대한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그대로 반증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웹툰에서 또 하나 주목할 만한 점은 개봉 전 두 개의 플랫폼에서 동시 연재되는 것은 역대 한국 영화 최초의 마케팅 사례라는 것. 그 동안 영화의 홍보를 위해 단편으로 콜라보 웹툰을 제작한 적은 있지만,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와 같이 개봉 전 8회차 연재를 하는 것은 한국 영화 사상 최초라 더욱더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석 작가의 [마음의 소리] (2013.09), POGO작가의 [2013 전설의 고향] (2013.07), 김영오 작가의 [요괴난전] (2014.07) 등 ‘장산범’을 소재로 한 웹툰들이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회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 역시 화제의 웹툰으로 떠오르고 있다.

콜라보 웹툰 1화 공개 후 누적 100만 뷰를 달성, 신선하고 강렬한 소재로 입소문을 타며 올 여름 관객들의 심장을 서늘하게 할 최고의 충격과 스릴을 선보일 <장산범>은 8월 중순 개봉을 앞두고 있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