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최고의 한우를 찾아라’ 편이 전파를 탄다.
사르르 녹는 육질에 담백한 맛. 미식가들도 인정하는 육류 맛의 최강자, 한우! 그런데 이 한우를 더욱 극강의 맛으로 만드는 비밀이 따로 있다고 한다.
최고 등급 소고기의 부드러운 육질의 비결은 바로 혈통! 한우라고 다 같은 한우가 아니다. 유전자 번식을 위해 선별되는 씨수소는 그 몸값만 해도 20억 원에 육박할 정도로 명품 소라는데 특별 관리부터 정자생산까지! 20여 년 만에 공개하는 철통보안 씨수소 프로젝트와 씨수소 탄생을 위한 한우 농가들의 특별 관리법을 VJ카메라에 담았다.
그런가 하면 한우를 발골 하는 작업에도 최고의 맛을 살리는 비결이 있다는데. 칼질 한 번에 상품가치가 좌우되니 고가 부위를 구석 구석 발골하는 마장동 발골 명인에게서 한우 맛을 살리는 비법을 듣는다.
한 편, 한우 맛의 절정을 느낄 수 있다는 특별한 부위도 있었으니! 최강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우둔살’은 도축 직후 12시간 이내에 한우 회로 즐기는 것이 일품이다. 입속에서 생생하게 느껴지는 최고의 한우 회 맛을 담았다.
그런가 하면 소고기의 맛을 결정하는 것은 ‘굽는 방법’이라고 외치는 이도 있었으니. 손님상에 나온 고기는 무조건 직접 구워야 성이 풀린다는 20년 경력의 굽기 달인! 그녀가 선보이는 부위별, 온도별, 마블링 농도별로 굽기 비법까지. 최고의 한우 맛에 숨은 비밀을 VJ카메라에 포착했다.
[사진=KBS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