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성황리 분양 중

- 전용 72㎡, 85㎡ 총 532가구, 호매실 최초 민간 소형규모 공급



금호건설이 호매실 지구 마지막 민간분양(임대제외) 단지인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를 분양 중이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지구 C4BL에 위치하며, 전용 72㎡, 85㎡ 2개 타입 총 53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곳은 수원 호매실 택지지구에서 임대를 제외한 마지막 분양단지로 높은 희소성과 함께 다양한 인프라를 품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 수원 호매실지구는 분양권에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며 높은 투자가치를 자랑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도’ 전용 84.88㎡ 타입 분양권의 경우 기준층 기준 지난 5월 3억6,910만원에 거래되어 분양가 3억2,700만원 대비 4,210만원의 웃돈을 형성하고 있다. 또 인근에 위치한 ‘호매실 호반 베르디움’의 경우 전용 84.99㎡ 타입 분양권은 지난 3월 3억8,270만원에 거래되어 분양가 3억2,530만원 대비 5,740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는 대규모 개발호재와 생활·교육·교통을 고루 갖춘 입지여건을 갖췄다. 먼저 수원 R&D 사이언스파크가 주목된다. 수원 R&D 사이언스파크는 첨단기술집약산업단지로 미래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향후 국가연구기관 및 연구소 등이 유치되면 더욱 높은 주가를 형성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신분당선 연장사업의 일환인 호매실역이 계획되어 있고, 수인선 고색역(예정) 등의 교통호재도 기대된다. 향후 개통이 완료되면 서울 강남과 인천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눈에 띈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는 최근 개통한 수원~광명 고속도로와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를 지나는 호매실IC와 인접해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 사당행 광역버스를 손쉽게 이용 가능해 서울출퇴근이 편리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형성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호매실지구 내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중심상업지구가 위치며, 수원 최대 규모인 수원역 롯데몰이 가까워 이용이 용이하다. 여기에 권선구청, 수원서부경찰서, 우체국 등 공공기관이 자리하고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가까워 각종 행정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에 공립능실유치원과 능실초, 능실중이 한 곳에 모여 있으며 도보로 3~5분 이내면 이동 가능해 어린자녀를 둔 수요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이며, 또한 학생과 주민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호매실도서관도 가까워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는 주변에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친환경적인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먼저 단지 정면에 칠보산을 품고 있고 입주민들의 운동 및 산책 공간으로 조성된 물다미공원과 수변공원이 위치한다. 이는 호매실 지구를 대표하는 공원형 단지로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으로 관리비 절감은 물론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으로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더했다.

금호 어울림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4-Bay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과 함께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했다. 여기에 전세대 남향배치로 칠보산의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과 함께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알파룸(확장형)을 제공, 주방 및 수납공간의 활용도를 최대화했다. 또한 전용률 최고 78%로 넉넉한 내부공간과 용적율 170.5%로 넓은 동간거리도 확보했다.

한편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79-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