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50여 합력업체 200여 종 납품…헤모힘·스킨케어 세트 ‘막강 투톱’

[COVER STORY]토종 네트워크 마케팅업체 애터미 신화 ⑥대표 상품

이 기사는 포춘코리아 2017년 8월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애터미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고속 성장을 이어왔다. ‘절대 품질, 절대 가격’을 내세우는 애터미의 대표 상품을 살펴본다.






애터미 대표 제품들. (왼쪽부터)스킨케어 기초세트, 칫솔, 간고등어, 헤모힘.애터미 대표 제품들. (왼쪽부터)스킨케어 기초세트, 칫솔, 간고등어, 헤모힘.



애터미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200여 종에 달한다. 건강기능식품과 스킨케어, 헤어·메이크업은 물론 식품, 생활용품, 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아우르고 있다. 모든 제품은 50여개 애터미 합력업체로부터 납품받고 있다.

애터미를 대표하는 양강 제품은 건강기능식품 ‘헤모힘’과 기초 화장품 ‘스킨케어 기초세트’다. 두 제품은 지난해 각각 1,300억 원 대와 1,400억 원 대(단품 판매 포함) 매출을 올리며 애터미가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 1위인 한국암웨이를 턱 밑까지 추격하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두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은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에 있다. 헤모힘은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국콜마가 공동출자해 설립한 콜마비앤에이치가 만들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개발한 헤모힘은 당귀, 천궁, 백작약 등 전통 생약재를 혼합·제조한 천연생약복합조성물이 주원료다. 인체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입증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 개선 기능성원료로 승인을 받았다. 60포가 들어있는 헤모힘 제품 가격은 7만6,500원이다(4세트 기준).

관련기사



스킨케어 기초세트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특허 받은 고순도 정제 기술과 콜마비앤에이치의 바이오·나노기술이 합작된 화장품이다. 기능이 좋으면서도 양이 많고 가격이 저렴해 ‘처발크림’이라 불리기도 한다. 피부 활력을 돕는 유효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여성 소비자들에게 특히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애터미의 또 다른 인기 제품 중 하나는 990원짜리 칫솔이다. ‘애터미 칫솔’은 한해 2,000만 개 이상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지에 칫솔을 비롯한 구강 케어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디오텍코리아가 만들고 있다. 이 회사는 한국생활용품시험연구원 품질보증인 Q마크를 획득했다. 한국원적외선 응용평가연구원(KIFA)으로부터 세균배양 실험 항균성을 입증받은 금이온 함유 기능성 칫솔모까지 개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애터미 간고등어는 연간 매출액이 120억 원을 넘을 정도로 잘 팔리는 제품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 해썹(HACCP)을 취득한 수산물 가공업체 바다 마을이 이 제품을 만들고 있다. 노르웨이 정부가 안전성과 맛을 보증한 ‘노르게(NORGE)’ 로고 부착 고등어만 취급하고 있다. 부산항 등을 통해 들여온 고등어를 엄격히 선별해 머리와 꼬리, 내장, 가시를 제거하고 먹기 좋게 손질한 뒤 저온 숙성해 제품을 내놓고 있다. 2kg(14~16 필렛)에 2만 5,000원인 이 제품은 별도의 손질 없이 요리를 할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한길 회장은 “애터미는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품 출시 후까지 품질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원하는 수준의 제품 품질이 나올 때까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은 물론, 출시 후 품질과 관련한 문제가 생길 경우 지체 없이 합력업체와 공동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터미 합력업체들이 품질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항상 긴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 하제헌 기자 azzuru@hmgp.co.kr

하제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