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정책

산업은행, 고려인 대학생 초청 간담회 개최

이동걸(맨 뒷줄 가운데) KDB산업은행 회장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고려인 대학생과 간담회를 마친 후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2012년 고려인 대학생의 모국방문 행사를 계기로 매년 고려인 학생 대상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산업은행이동걸(맨 뒷줄 가운데) KDB산업은행 회장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고려인 대학생과 간담회를 마친 후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2012년 고려인 대학생의 모국방문 행사를 계기로 매년 고려인 학생 대상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산업은행


산업은행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고려인 대학생 32명을 초청해 미래의 리더(Future Leader)라는 주제로 이동걸 회장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17 KDB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회장은 간담회에서 “올해는 고려인 강제이주 8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라며 “중앙아시아 고려인 인재를 발굴해 한국과 중앙아시아를 연결하는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산업은행은 2012년 고려인 대학생들의 모국 방문을 계기고 KDB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려인 학생들은 한국어 교육과 문화예술 체험, 리더십 교육 등을 받는다. 올해까지 여덟 번의 연수를 진행해 188명이 수료했다. 이 가운데 30여명은 서울대와 KAIST 등 대학원에 진학했다.

김흥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