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사이언스콘서트, 대덕·대구특구서 24·26일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콘서트를 이달 24일 대덕특구에서, 26일 대구특구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이언스콘서트는 국민들에게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인 연구개발특구를 알리고 과학기술문화를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는 강연 사업이며 대덕, 광주, 대구, 부산, 전북 등 5개 연구개발특구와 서울을 순회하며 8월부터 10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진행된다.


24일 오후 7시 대덕테크비즈센터 1층 콜라보홀에서 개최될 제2회 사이언스콘서트에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곽병성 원장이 ‘에너지혁명이 만들 놀라운 미래탐험’이라는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진행하고 미래채널 MyF 황준원 대표가 ‘가상현실과 로봇, 새로운 미래를 대비하라’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26일 국립대구과학관 1층 사이언트리홀에서 열릴 제3회 사이언스콘서트에서는 기초과학연구원(IBS) 식물노화수명연구단 그룹리더인 곽준명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뉴바이올로지학과 교수가 ‘꿈을 키우는 미래과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이어 한국마술학회 제4대 회장인 임종기 마술사가 ‘마술과 함께하는 사이언스쇼’를 진행한다.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 콘서트는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강연 참여 신청은 세바시스쿨(www.sebasi.co.kr) 또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에서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콘서트’로 검색하여 신청하면 된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