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학생 정보 공유의 장 '유니브엑스포 부산', 9일부터 열린다

9일부터 이틀간 부산시민공원서

취업·창업 등 다양한 컨텐츠 선보여

대학생들을 위한 최대 규모 생활정보 공유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9일부터 이틀간 부산시민공원 아트센터부지광장에서 열린다.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행사의 전 과정을 직접 주도해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선보이는 행사로 지난 2010년 서울에서 시작했다. 부산에서는 2011년부터 열려 올해로 7번째를 맞는다.


올해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 YOU&I Univ!’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이에 걸맞게 강연, 공연, 전시, 취업·창업, 참가단체, 참가기업, 이벤트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인다. 강연에는 김종윤 야 놀자 부대표와 시인 윤승철, BJ 박현서, 영화배우 한성용, 작가 임경선, 개그우먼 허안나 등 유명 연사들이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관련기사



‘청춘세포’, ‘대학배틀’ 등 경연을 통한 관객 참가형 공연과 얼굴에 맞는 눈썹정리, 퍼스널 컬러, 어린시절의 추억을 회상 할 수 있는 땅따먹기, 딱지치기, 문방구 등의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 또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만의 취업스토리’라는 주제로 대기업 선배에게 듣는 현실적인 취업 토크콘서트가 열리며, ‘FIND_ME’ 라는 콘셉트로 실질적인 취·창업 관련 맞춤형 콘테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