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애플 아이폰8... AR(증강현실)· 무선충전 기술 돋보여

아이폰8 22일 정식 출시할 계획

애플 아이폰8... AR(증강현실)· 무선충전 기술 돋보여애플 아이폰8... AR(증강현실)· 무선충전 기술 돋보여


애플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가 공개됐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를 공개했다.

애플 아이폰8 시리즈는 5.5인치와 4.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강력한 모바일 AP, A11이 탑재됐으며 카메라 기능도 크게 강화됐다. 12메가 픽셀 카메라에 새로운 컬러 필터가 적용됐다. 아이폰8플러스는 듀얼 카메라가 내장됐다.


아이폰8은 4K 해상도 녹화를 지원하며 AR(증강현실) 기능도 향상됐다. A11과 GPU, CPU 모두 아이폰의 증강현실 인프라를 지원한다고 애플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번에 출시 된 아이폰8 시리즈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 기능을 도입했다라는 점이다. 자기유도방식은 충전 패드에 전자제품을 밀착시켜 선 없이 충전하는 방식으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치(Qi) 규격의 무선충전을 도입할 계획이다.

아이폰8 시리즈 가격은 각각 699, 799달러다. 용량은 64GB, 256GB이다. 애플은 아이폰8시리즈를 15일(현지시간)부터 선주문 받으며 22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은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영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